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다이노 스쿼드(Dino Squad)의 다이노 소개 - 대형

by 동상동몽 2022. 1. 8.
반응형

덩치가 큰 만큼 공격력, 방어력이 다른 등급의 다이노에 비해 매우 월등하다.
다만, 그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게임의 흐름이나 승패를 가르는 양상이 매 번 비슷하다.
이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좀 더 다양한 다이노들의 출시와 함께 다이노를
전략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특수능력에 대해 고민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한다.
그런데, 다르게 생각해 보면 다이노 스쿼드가 가진 이런 정체성 자체가 픽소닉이 의도한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야생의 공룡이 영역 싸움을 하는데 무슨 전략전술이 필요할까, 크고 강한 놈이 이기는거지.
이런 시점에서 본다면 다이노 스쿼드는 본질에 아주 충실한 게임일 것이다.

대형 다이노는 그 안에서도 크기에 따라 또 나뉘어진다.


대형 다이노는 다른 등급의 다이노에 비해 구분이 더 뚜렷하다.
각 진영마다 두 마리씩 대형 다이노가 배치되어 있는데, 어떤 특수능력을 가졌느냐에 따라 또 구분이 된다.
덩치가 조금 작은 대형 다이노는 진영이나 종에 상관없이 기본 특수능력이 돌진이다.
덩치가 좀 더 큰 대형 다이노는 기본 특수능력이 포효이다.
돌진을 가진 대형 다이노가 좀 더 날렵하고 포효를 가진 대형 다이노는 매우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커버넌트(Covenant) 진영의 대형 다이노

진영 : 커버넌트(Covenant)
이름 : 노벨(Nobel)
등급 : S랭크
사거리 : 70m
기본 특수능력 : 돌진

커버넌트 진영의 핵심 전력이자 다이노 스쿼드의 표준처럼 여겨지는 대형 다이노이다.
무장인 핵분열 레이저는 1~2초 뒤에 폭발을 일으키는데, 사용법에 따라 매우 강력하게 운용 할 수가 있다.
타워를 공격할 때는 레이저를 타워 바닥에 반바퀴~한바퀴 빙 두르면
바닥에 깔린 레이저가 폭발하면서 한번에 타워를 파괴 할 수가 있다.
적 다이노를 공격할 때도 직접 공격 보다는 다이노 주변을 레이저로 감싸거나,
적 다이노 본체 보다 바닥에 대고 쏘면 레이저가 폭발할 때 마다 큰 데미지를 주게 된다.
소형~중형 다이노는 잘만하면 거의 한 방에 보낼 수가 있고,
대형 다이노도 리전(Legion) 진영의 경우는 금방 빈사 상태에 이르게 할 정도로 강력하다.
오더(Order) 진영에 취약하다는 것 빼고는 특별한 약점이 없는 범용성이 뛰어난 다이노이다.

진영 : 커버넌트(Covenant)
이름 : 퀴리(Curie)
등급 : S랭크
사거리 : 500m
기본 특수능력 : 포효

대형 다이노이면서 사거리가 무려 500m나 되는 무시무시한 녀석이다.
플라즈마 프로젝터는 적과의 거리가 멀수록 더 큰 피해를 주는데, 타워 부수기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
단점이라면 가까이 붙은 적에게는 큰 데미지를 못 준다는 것과 지근거리의 적에게는 지속 공격도 힘들다는 것.
그러다 보니 전장에 퀴리가 나타나면 퀴리 부터 잡기 위해 떼거지로 달려들다 보니 힘을 못 쓰는 경우가 더러 있다.
1.7 패치로 그 위력이 많이 떨어져 이제는 마냥 공포의 대상만은 아니게 되었다.
특수능력인 포효는 적의 이동속도를 떨어뜨리고 포효하는 동안 지속적인 데미지를 준다.


리전(Legion) 진영의 대형 다이노

진영 : 리전(Legion)
이름 : 맨티스(Mantis)
등급 : B랭크
사거리 : 40m
기본 특수능력 : 돌진

녹색의 플락 캐논을 확산형으로 발사하는 대형 다이노이다.
대형 다이노 치고는 제일 만만하게 느껴지는 안타까운 다이노인데, 그도 그럴것이 대형이면서도 B랭크이다.
얼마나 만만하냐면, S랭크의 소형 다이노도 가까이 붙어서 컨트롤만 좀 하면 혼자서 잡을 정도이다.
그나마 나은 부분이라면, 플락 캐논이 넓은 범위를 샷건 처럼 발사하는거라
풀숲에 숨어서 재빠르게 도망 다니는 소형 다이노를 잡기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특수능력인 돌진은 빠른 속도로 달려가 적 다이노를 밀쳐내면서 데미지를 주고 속도를 떨어뜨린다.

진영 : 리전(Legion)
이름 : 모나크(Monarch)
등급 : A랭크
사거리 : 70m
기본 특수능력 : 포효

리전(Legion) 진영의 대형 다이노는 픽소닉에게 천대를 받는건지 대형 다이노의 계급이 전부 낮다.
모나크도 대형 다이노이면서 A랭크인데,
그러다 보니 오더(Order) 진영의 대형 다이노에게 그나마 강하다는 것 빼곤 내세울게 없다.
무장은 부식 지뢰라고 하는 녹색 발사체를 쏘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을 한다.
다만, 노벨의 핵분열 레이저 처럼 범위 공격이 아니라서 기대 만큼 큰 효과를 보긴 어렵다.


오더(Order) 진영의 대형 다이노

진영 : 오더(Order)
이름 : 스커쳐(Scorcher)
등급 : A랭크
사거리 : 40m
기본 특수능력 : 돌진

화염방사기로 무장한 스커쳐는 공격 범위는 넓지만 사거리가 짧아 적과 근접해서 교전을 벌여야 한다.
커버넌트(Covenant)에 강한 오더(Order) 진영이지만 스커쳐 단독으로는 상성 효과를 보기 어렵다.
그나마 넓은 공격 범위로 인해 풀숲에 숨은 소형 다이노를 잡기에는 적당한 편이다.

진영 : 오더(Order)
이름 : 도미너스(Dominus)
등급 : S랭크
사거리 : 60m
기본 특수능력 : 포효

커버넌트(Covenant) 진영을 제외하고는 유일한 S랭크의 대형 다이노이다.
노벨과 더불어 다이노 스쿼드에서 가장 강력한 다이노이다.
특히, 커버넌트(Covenant) 진영에 매우 강한데 제 아무리 노벨이라도
공격력 절반 밖에 안되는 도미너스에게 당하기 일쑤다.
전장 장악력도 뛰어 나고 매우 튼튼해서 적 도미너스가 여러마리 깔리면 그 판은 이기기가 힘들 정도다.

반응형

댓글